그동안 Mac을 사용하면서 몇가지 불편한 점 중에 가장 컸던 것은 윈도우에서 잘 사용하던 PDA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이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PDA를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안되고, 맥과 싱크 하는 것도 어렵기는 하지만 문제가 안된다. 그렇지만, mac에서 한글로 내용을 작성하면 palm에서 읽을 수가 없는 것이 문제였다.
한글 인코딩이 달라서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 아무리 꽁수를 써봐도 해결이 안되서 거의 포기하고 있는 상태였다.
그런데, Appleforum에서 iSync를 이용해서 Palm과 싱크를 했고, 한글 사용도 잘된다는 내용의 글타래를 보고 언젠가 한번 해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었다.
관련글 : iSync를 통해서 팜 기종 싱크 성공 - 한글 잘됨
요약하면 "sync 프로그램을 이용할때, palm encoding setup을 이용하면 한글 싱크도 잘된다." 였다.
카드가 없는 학생인 관계로 이래저래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clien의 어느분께 사용하지 않은 palm encoding setup을 구입하고, 맥에 설치 후 사용해봤다.
내가 사용한 환경은
Mac OSX 10.4.9
Missing sync (친구가 사용하지 않는걸 싼값에 구입했다.)
Palm encoding setup
이었다.
다른 프로그램은 이용하지 않았으며, 위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1. Missing Sync 설치
2. Palm Encoding Setup 설치
3. Palm Encoding Setup 실행 후 원하는 Encoding 설정 후 저장
4. Missing Sync 설정 : 여기서는 Memo, Calendar, Todo를 어떻게 sync할 것인지 설정
5. Missing Sync에서 USB로 sync한다고 선택
6. sync
내 NX80에서 한글이 잘 보일때의 감동이란...
2007년 5월 14일 월요일
Mac에서 palm 싱크 및 한글 사용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