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소공동 110번지 한화빌딩
MKIF는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Macquarie Korea Infrastructure Fund)의 약자입니다. 2002년 12월에 KRIF(한국도로인프라투융자회사)로 설립되어 이름을 현재의 MKIF로 개명하였으며, 사회기반시설에대한민간투자법(“민투법”)에 따라 국내 인프라스트럭쳐 자산(유료도로 및 철도 등)에 투자합니다. 현재는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간투법’) 및 민간투자법과 같은 법령 및 규제아래 운용되고 있습니다. 사모펀드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3월 15일 영국 및 코스닥에 동시 상장 합니다. 전체 설정액은 사모펀드로 1조2~3천억이며, 상장으로 9천5백억원 정도를 증자하니까 대략 2조2천 정도 규모의 펀드로 예상됩니다.
MKIF는 이사회 외에 상근직원은 없습니다. MKIF의 투자 자산에 대한 선택 및 자산관리는 자산운용위탁계약서에 의거하여 맥쿼리신한인프라스트럭쳐자산운용(주)(Macquarie Shinhan Infrastructure Asset Management Co.,Ltd. 혹은 ‘MSIAM’)에 의해 운용되고 있습니다. MKIF를 운용하는 MSIAM은 맥쿼리그룹의 계열사이자 맥쿼리은행의 자회사인 맥쿼리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UK)와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인 신한은행과 신한캐피탈의 합작투자법인입니다. MSIAM은 MKIF의 자산운용회사로 자산운용위탁계약에 의해 자산운용회사로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MKIF의 자산보관회사는 신한은행이며, 일반사무관리회사는 외환펀드서비스(주)이고, 판매회사는 굿모닝신한증권(주), 교보증권(주), 맥쿼리증권 서울지점, 삼성증권(주), 동양종합금융증권(주), 한화증권(주) 입니다.
현재 국내 유료도로 및 지하철 등 14개 자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투자정보는 MKIF 홈페이지(http://www.macquarie.com/kr/kr/mkif/)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MKIF연락처
MKIF에 관한 의견이나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맥쿼리신한인프라스트럭쳐자산운용(주)
서울시 중구 소공동 110 한화빌딩 11층
100-755
전화: 02 3705 4921
E-mail: mkif@macquarie.com
맥쿼리신한인프라스트럭쳐자산운용(주) (이하 “MSIAM”)는 간투법에 따라 임명된 MKIF의 법인이사입니다. MSIAM은 맥쿼리그룹의 자회사이자 맥쿼리그룹의 계열사인 맥쿼리 캐피탈 펀드(Europe)리미티드와 신한금융그룹인 신한은행과 신한캐피탈의 합작투자법인입니다.
맥쿼리그룹은 인프라스트럭쳐 금융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자로서, 인프라펀드 운용 및 자문 서비스에 탁월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7년 9월 현재 맥쿼리 그룹이 운용하고 있는 펀드 및 기관, 소매 투자자들의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쳐 포트폴리오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한국, 일본을 포함한 25개국 112 개의 인프라 자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최초 민간 금융지주그룹으로, 주식, 자산 운용, 보험 및 단기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적인 국내 최고의 금융그룹입니다.
MSIAM의 백철흠대표가 MKIF의 이사회를 대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