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4일 수요일

Google Calendar와 iCal의 양방향 싱크 방법

이번에 Leopard로 넘어가면서 제일 문제가 되었던게, google calendar와 iCal의 양방향 싱크였다.
타이거에서는 GCALDaemon으로 문제없이 잘 하고 있었는데, Leopard에서는 ical의 data 구조가 변경되어서인지 GCALDaemon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이런 이유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봤다.
1.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 calgoo, spanning sync, gSync 등등 여러가지 서비스와 프로그램들이 있었다. 이중 calgoo를 한번 사용해봤는데 나름대로 괜찮았다.

2. google calendar의 CalDav지원 이용
- 이건 오늘 찾은 건데, ical 3 버전으로 오면서 추가된 기능을 이용해 google calendar와 직접 연결하는 방법이 있다.
관련링크 : http://www.google.com/support/calendar/bin/answer.py?answer=99358

다른 사람들 글을 찾아보니 한글 사용도 초기에는 문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큰 문제가 없는 것 같기도 하다.
일단 한번 해봐야 할 것 같다.
시도 해본 다음에 다시 결과를 쓰도록 하겠다.

-----------------------------------
google calendar의 CalDAV지원..
이거 괜찮다. 한글 싱크도 잘되고 , 양방향 싱크도 지원한다. 여러가지 캘린더를 한꺼번에 쓸수도 있고..
(정정 : 한글 싱크가 잘 안된다. ical에서 한글로 된 일정을 입력하면 구글 캘린더에서는 잘 보인다. 그러나 구글 캘린더에서 한글로 된 일정을 입력하면 ical에서는 한글이 깨져서 나온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ical에서 캘린더가 한 폴더 안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각각의 폴더에 들어가 있다는 점이다. 이것만 해결되면 최고일 것 같은데..
어쨌든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도움 없이 ical과 gCal의 싱크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