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해서 지금까지 초기 투자금 대비 23%정도의 수익을 올렸지만, 아직 1년이 안되서 그런지 배당수익이 발생했던 적은 없었다.
근데, 오늘 아침에 시세 확인하러 잠깐 들어갔더니 현금 잔액이 이상한 것이 아닌가?
그래서 확인해보니.. ㅋㅋ 배당금이다..
큰 돈은 아니지만 나도 주주로서의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기분이 좋았다.
합치면 15,000원정도 되니 돗자씨랑 한끼정도 먹을 수 있겠군...
추가 : 4/3일 신한지주도 세금 제하고 3만원정도 배당금이 들어왔다. 이거 생각보다 괜찮은데?
옷.. 전 주식에 문외안이라.. 펀드에 의존하고 있죠. ^^;
답글삭제주식을 직접 해 보려고 했는데 증권계좌만 터 놓고. 뭘 어찌해야 하는지 몰라~ 그냥 놔두고 있어요. 한수 가르쳐 주시죠. ^^
@짤리 - 2007/04/16 17:01
답글삭제주식을 직접 사길 원하신다면 가까운 도서관이나 책방에 가서 데이트레이딩관련 책을 잠깐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트레이딩을 추천해드리는게 아니라, 그걸 설명해둔 책에는 대부분 홈트레이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잘 해둔 편이거든요..
대신 홈트레이딩을 시작하시려면 아래의 조건을 충족시키셔야 합니다.
1. 일과중에 너무 바빠서 주식 트레이딩을 할 시간이 5분밖에 없다.
2. 주식을 사두고도 느긋하게 잊어버릴 수 있다.
3. 50%의 손실이 나도, 마음이 아프기는 하지만 생활에는 지장이 없는 돈이 있다.
위 3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상황이시라면 주식 직접 거래를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제 경험으로 봤을때, 홈 트레이딩을 하면 십중팔구는 하루에 3~4번 이상 거래를 하고, 수익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나죠...
느긋함과 잊어버림, 것도 아니면 상황 상 어쩔 수 없는 잊어버림이 수반되어야 직접투자는 그나마 손실이 안 날 것 같습니다.
전 평균 종목보유기간이 1년입니다. --;;
저는. 적은 쌈지돈으로.. 그냥 경제 공부하는 학원비로 생각하고 해 보려구요. 1~3번에 부합하지만 3번의 경우는.. 누구든 가슴아플것 같아요. ㅎㅎ 가르침에 감사~ ^^ 데이트레이딩 책을 한번 봐야겠군요. ㅎㅎ
답글삭제